책자공부/소책자

2012 시대의 요청 (소책자)

하늘청년 2013. 4. 9. 11:13

2012 시대의 요청.hwp

 

시대의 요청 (도슨 트로트맨)

 

 

1-1. 요약 (9p~13p 중간)

이 시대의 요청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사람에 따라 각각 다를 것입니다.

주님의 사업에 있어서 어떤 이는 더 많은 간사와 부목사를 또 어떤 이들은 조금 더 좋은 시설(건물,)과 환경을 또 라디오나 문서 등을 필요로 하고 있고 이 시대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곳에 갈 수만 있다면”, 혹은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나아가 우리에게 돈이 많다면하나님을 위해 더 많은 일을 감당하며 잘할 수 있을텐데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해결 되면 또 다른 필요를 발견하게 되고 그 후에도 계속해서 또 다른 필요를 느끼게 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모든 필요들은 하나님께서 잘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선하신 뜻에 따라 해결해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이 시대의 진정한 요청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신 것을 믿는 것과 약속하신 모든 것을 이루시며, 그에게는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믿는 예수 그리스도의 군사로 헌신한 무리들일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을 통해서만 주님의 마음에 있는 것 모든 족속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실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2. 요약 (13p~20p )

19486일간 독일에 방문했을 때 나는 그들에게 주님의 지상사명을 소개하고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말씀하신 이 비전을 그들의 마음에 심어 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도슨은 이들에게 질문할 기회를 주었는데

어떤 이는 구약성경이 없어서 힘들다. 또 다른이는 전도용 책자가 없다. 라디오가 없어 언제든지 복음을 들을 수 없는 형편이다. 자동차가 없어 이동하기 힘들다. 우리에겐 미국처럼 돈이 없다. 정신적인 지배를 받고 있는 어려운 형편이다. 온갖 핑계와 질문들이 나왔지만 도슨은 예수님과 제자들의 비유를 통해 지혜롭게 대답해 주었습니다.

환경도 중요하지만 모든 권세가 있고 승리할 수 있는 예수님을 믿고 나아간다면 그분의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일찍이 예수님께서는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이보다 더 큰 것도 하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이 말씀이 진실이라고 믿습니까?

많은 훌륭한 그리스도인들이 큰 일을 성취하지 못하는 이유는 예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큰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힘 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과 모든 권세를 내게 주신 하나님인데도 말입니다.

주님께서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은 모든 권세가 내게 주어졌기 때문에 가서 모든 족속에게 가르쳐 말씀을 듣게 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인쇄 시설이나 라디오. 비행기나 현대 의약품을 사용하면서도 이 일이 이루어지기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울은 로마 성도들에게 편지하기를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라고 말하였고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소문이 각 처에 퍼져 복음이 전파되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인쇄시설이나 텔레비전이 아닌 믿는 사람들에 의해 단순한 방법으로 전파 되었던 것입니다.

 

 

1-3. 요약 (20p ~ 23p )

한 때 영국에서 성경공부 책자와 암송 교재가 꼭 필요한 때가 있었습니다.

웸블리 광장에서 빌리그래함 전도 집회가 있던 밤에 300명이 초청에 응해 책자가 부족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 또한 책자가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책자는 도구에 불과할 뿐이며 해결책은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인 것입니다. 도구 자체만으로는 아무 쓸데가 없기 때문입니다.

시대의 요청이 무엇입니까?

우리 주 하나님께서 우주를 주관하고 계신 것을 믿고 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하신 말씀이 그대로 될 것을 믿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디오, 문서, 선교기관, 빌리그래함 전도 집회 등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알고 있을 뿐 주님을 인격적으로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이들은 주님을 인격이 아닌 지식으로써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온 우주를 주관하고 계시며 통치하고 계십니다. 이 사실을 믿으십시오.

또한 내가 필요로 하는 것. 지식이든 능력이 되었든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공급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고 순종만 하면 내가 약할지라도 더 큰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약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강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고후1:20)

 

 

1-3. 요약 (23p ~ )

도슨은 글렌에리에 오는 모든 남녀들이 어떤 방법이나 자료 또는 아이디어를 얻어 가기보다는 마음 가운데 자신의 부족함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가 가리워지는 일이 없도록 결심하며 마음에 간직하기를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통치하심을 믿고 고백하는 사람에게는 놀라운 잠재력이 있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발견한 점

하나님께서 시대에 요청하는 것은 믿음과 순종의 사람이다.

환경, 시설, 재료, 돈은 궁극적인 필요가 아니라 믿음과 순종의 사람이다.

믿음이란?

- 하나님께서 온 우주를 주관하시며 통치하시는 것과 약속하신 사실을 이루시는 분이시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다 하실 수 있는 분이시다. (불가능이 없다)

하나님 안에 모든 것이 있다. (여러 가지 환경으로 인해 핑계대지 말라)

복음 전파에 있어 가장 효율적이며 단순한 방법은 믿는 사람들의 증거의 삶이다.

(인쇄물이나 책자가 아닌 입에서 귀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배움을 예수그리스도를 알고 영혼을 도울 수 있다. (배움의 중요성)

지상사명의 중요성 (하나님의 뜻이며 예수님의 최후의 명령이다)

 

 

 

3. 깨달은 점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날마다 알아가길 원한다. (인격적인 교제 > 베이직 견고하기)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과 확신을 가지기 위해 약속을 주장하는 삶에 게으르지 말자.

(지상 사명에 기여함 <33:3>, <28:19~20>, <딤후2:1~2>)

예수그리스도의 군사로 훈련되어지며 헌신한 삶을 살자.

(언제든지 주님의 일을 할 수 있는 준비된 자 / 말씀에 순종하는 자)

복음 전파하며 주님을 따르는 삶에 있어 환경을 탓하며 핑계를 대지 말자.

(아내에게 견실한 직장을 주시고 건강한 수아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자)

내가 약할 때가 곧 강함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기도하며 겸손한자가 되자.

죄가 있는지 항상 돌아보며 회개하자

 

 

 

4. 적용

 

 

 

 

 

 

 

 

 

 

 

2012 시대의 요청.hwp
0.02MB